광고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DGE, 자체 금(金) 거래 플랫폼 DGEx 기술시연회 개최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18/12/19 [15:53]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DGE, 자체 금(金) 거래 플랫폼 DGEx 기술시연회 개최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8/12/19 [15:53]

대한민국 최초의 금(金) 기반 암호화폐 TMTG(The Midas Touch Gold, 더마이다스터치골드)를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기업 DGE(Digital Gold Exchange,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는 지난 18일 오후 2시 신논현에 위치한 DGE 기술 연구소에서 첫 기술 시연 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술 시연회에서는 류경선 CEO가 참석해 DGE의 가치와 향후 혁신 계획을 소개하고 엄동일 CTO가 보다 자세한 기술 설명과 시연을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엄동일 CTO는 TMTG 실제 코인 보유주들을 대상으로 TMTG가 MDG로 전환되는 과정과 MDG를 실제 금(Gold)으로 호환하는 과정을 집중적으로 보여줬다. MDG는 디지털 골드(Digital Gold)로, 플랫폼상 구현된 가상의 금을 의미한다.

 

엄동일 CTO는 "코인 중심의 다른 프로젝트들과는 달리 DGE는 중앙통제시스템을 활용한 금융공학적 거래 플랫폼인 DGEx 기반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DGEx의 ‘지급준비율 통제시스템‘을 활용해 TMTG의 외부 유통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이를 토대로 향후 시장의 거래량을 예측, 제어해 실질적인 ‘디지털 금융 자산(Digital Asset)'으로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이다.

 

이어 그는 "특히 DGEx는 초기 설계에서 부터 실제 생활에서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이나 사업 분야와도 손쉽게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향후 사업 영역 확장에 크게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류경선 CEO는 “기존 금 구매 방식에서 벗어나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통해 실제의 금을 디지털(Digital)화 하여 소유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와 가능성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향후 지속적인 기술력 강화와 보안 체계를 구축하여 4차 산업혁명 그리고 블록체인 3.0 시대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칠리즈, '유벤투스vs팀K리그 친선 경기'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 선정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