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테조스 코리아 재단, 서울대-고려대-한양대 교수진과 블록체인 캠프 개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1/08 [11:12]

테조스 코리아 재단, 서울대-고려대-한양대 교수진과 블록체인 캠프 개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01/08 [11:12]

테조스 코리아 재단(Tezos Korea Foundation)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인재 육성을 위해 서울 서초구 IT 교육장에서 '테조스 블록체인 캠프(Tezos Blockchain Camp)'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광근 교수,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오학주 교수, 한양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이우석 교수, 순천향대학교 최재원 교수, KAIST 이재원 교수, 법무법인 세움 정호석 변호사 등이 주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2019년 1월 7일부터 15일까지 7일 동안 이루어지는 교육에 대학생과 일반인을 포함해 약 130여명이 지원했고 이 중 심사를 통해 최종 60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캠프에는 서울대,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건국대 등을 비롯한 15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캠프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와 테조스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비즈니스 트렌드와 법률까지 배울 수 있다. 이번 캠프는 블록체인 인재 육성을 위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테조스 재단의 서두원 이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인재들이 육성되고 산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12월 테조스 코리아 재단과 서울대학교 프로그래밍 연구실/소프트웨어 무결점 연구센터와의 MOU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되는 교육이며,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에서 교육컨텐츠를 개발하였다.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는 항공, 의료, 금융 등 소프트웨어 결점이 용납되지 않는 영역에서 부각되고 있으며, 현재 Facebook, IBM, Tesla 등 글로벌 대기업에서 함수형 프로그래밍 개발자를 채용할 정도로 유망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테조스는 온체인 커버넌스(On-chain Governance)와 셀프 어멘드먼트(Self-Amendment)를 특징으로 하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의 블록체인으로 블록체인의 거버넌스나 하드포크 이슈를 해소할 수 있다. 테조스의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는 완전한 검증(Formal Verification)을 통해 사전에 에러나 버그를 검증할 수 있어 테조스는 안전한 블록체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포토뉴스] 스위스 프랭크 뮬러, 비트코인 명품 시계 출시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