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인캣 카드뉴스]1월 29일 암호화폐·블록체인 주요 소식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1/29 [14:58]

[코인캣 카드뉴스]1월 29일 암호화폐·블록체인 주요 소식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01/29 [14:58]




시빅 CEO "비트코인 3천달러 무너지면 '핵겨울' 맞을 것"

 

암호화폐 펀드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의 GP(General Partner)이자 시빅(Civic) CEO인 비니 링험(Vinny Lingham)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3,000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심각한 문제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3,000달러의 주요 지지선이 무너져 2,000달러 영역으로 추락할 경우 암호화폐 투자자는 핵겨울(nuclear winter)을 맞이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네뷸러스·네오 창시자 "내가 겪은 3번째 비트코인 약세장…블록체인 망하지 않을 것"

 

중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네뷸러스(Nebulas)와 네오(NEO)의 연합 창시자인 에어로 왕(Aero Wang)은 최근 밋업을 통해 한중 블록체인 업계의 베어마켓(약세장)과 비지니스 모델에 대해 “내가 겪은 3번째 베어마켓이지만 블록체인은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 시기에 더욱더 열심히 준비를 해야 한다. 이더리움(ETH)도 네오도 이런 시기에 잘 준비해 지금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다이어 "이오스·트론 댑, 이더리움 댑 독점적 지위 위협"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다이어(Diar)이 28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이오스(EOS)와 트론(TRX) 기반 댑(DApps, 분산응용프로그램)의 규모가 이더리움(ETH) 기반 댑의 독점적 지위를 위협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1월 한달 댑의 달러 거래량 기준 이오스가 55%, 트론이 38%를 차지했으며 이더리움은 6%에 그쳤다. 

 

찰리 리 "암호화폐, '대체가능성' 관건...익명성 기능 추가할 것"

 

라이트코인(Litecoin, LTC)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28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BTC)과 라이트코인의 유일한 단점은 대체가능성(Fungibility, 가치동일성)"이라며 "확장성(scaling) 이슈가 일단락 된 현재, 대체가능성과 프라이버시가 주요 쟁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라이트코인도 익명성과 대체가능성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美 정부 법률 변호사 "리플(Ripple) 대상 집단소송, 오는 2월 13일 구두변론 진행"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26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플(Ripple, XRP)에 제기된 집단 소송 관련 진전 상황을 알렸다. 그는 "원고 측은 지난 25일(현지 시간) 답변서 제출을 완료했으며, 해당 사건을 주법원에서 처리하자는 안건에 동의했다. 해당 안건에 대한 구두변론은 오는 2월 13일 진행되며, 변론 후 결과는 수주가 걸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슈퍼 EOS 커뮤니티 운영회장 "SEOS 생태계, 빠르게 진화하고 있어"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