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테조스, 태국 최고 블록체인 교육 위해 태국 명문대와 협업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14:17]

테조스, 태국 최고 블록체인 교육 위해 태국 명문대와 협업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03/14 [14:17]

태국 DS Summit 2019에서 테조스 동남아 재단(Tezos Southeast Asia)과 출랄롱코른 대학(Chulalongkorn University)이 MOU를 체결했다. 

 

 

 

14일 테조스 재단에 따르면 이번 MOU는 태국 최고의 블록체인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이 프로그램은 2019년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MOU는 미국 금융기업 Elevated Returns와 태국 금융기업 시미코 증권이 테조스를 활용해 태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MOU의 일환으로 테조스 동남아 재단은 출랑롱코른 대학에서 새로 설립된 통합 혁신(Integrated Innovation) 학부를 위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이 커리큘럼은 Tezos 블록체인 기술 뿐만 아니라 컴퓨터 공학 심화 기술에 대한 것도 함께 다룬다.

 

더불어 장학 기회로 학생들은 tzVentures에서 지원하는 스타트업에 인턴십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tzVentures는 Tezos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하는 Tezos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테조스 동남아 재단은 태국의 현지 블록체인 역량을 끌어올림으로써 태국 시장에 최적화된 비즈니스와 현지화된 방식으로 혁신이 일어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태국이 혁신 주도 경제를 지향함에 따라 태국의 미래 세대들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TSA는 출랑롱코른 대학과 커리큘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현지 블록체인 생태계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라고 테조스 동남아 재단의 재단장인 캘럽 코우(Caleb Kow)는 말했다.

 

한편 테조스 동남아 재단 관계자는 "출랑롱코른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태국의 현지 역량을 키우기 위해 이번 전략적 MOU를 시작으로 기술 노하우 전수를 위해 Elevated Returns, Securitize, Seamico Securities Pls와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오픈…"밋업, 엑셀러레이팅, 투자 유치 공간으로 활용"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