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비탈릭 부테린 “높은 이더리움 가격이 생태계에 중요해"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09:19]

비탈릭 부테린 “높은 이더리움 가격이 생태계에 중요해"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9/03/22 [09:19]

이더리움(Ethereum, ETH) 창시자이며 블록체인 개척자 중 한 명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이더리움 가격 상승은 생태계에 중요하다"고 밝혔다. 

 

▲ Vitalik Buterin(출처: 트위터)     © 코인캣미디어

 


 

이더리움은 2018년 초 암호시장 전체가 붕괴된 이후 시장에서 가장 저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이다. 실제 이더리움의 가치는 작년 초부터 80% 이상 급락했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두(coindoo)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은 뉴욕에서 진행된 인터넷 라이브 방송에서 이더리움 가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부테린은 "가격은 먼저 안정성과 연관이 있다. 만약 가격이 0으로 수렴할 경우 네트워크는 심각한 보안 문제를 직면하게 된다. 또한 이더리움 생태계를 구성하는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자신들의 자금을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다. 만약 가격이 상승한다면 이들은 자신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더 많이 투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은 최근 "이더리움의 현재 거버넌스 모델이 만족스럽게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실제로 이더리움의 거버넌스는 오늘날 과소 평과되고 있다"며 "중용(Moderation)을 지키는 것은 온체인 투표나 불변성(immutability)보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힘들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거버넌스는 구체적인 성과로 볼 때 상대적으로 빈틈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블록크래프터스, ‘STO 법률 쉽게 이해하기’ 세미나 개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