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펀디엑스(Pundi X), 세계적인 예술가 카오 쥰(Cao Jun) 디자인의 엑스패스(XPASS) 카드 공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0:23]

[포토]펀디엑스(Pundi X), 세계적인 예술가 카오 쥰(Cao Jun) 디자인의 엑스패스(XPASS) 카드 공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04/09 [10:23]
▲ 카오 쥰 작품 XPASS 사진     © 코인캣미디어

 

 

펀디엑스(Pundi X)와 아이뱅크 디지털(iBank Digital)은 세계적인 예술가 카오 쥰(Cao Jun)과 독점 협약을 통해 한정판 아이뱅크 엑스패스(iBank XPASS) 카드를 공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아이뱅크 엑스패스 카드의 디자인은 카오 쥰의 작품 중 “”보라색 파빌리온과 청록색 구름(Purple Pavilion and Cyan Cloud)”, “천년의 하루(Once in a Millennium)”, “봄의 소식(Spring’s News)”의 등을 바탕으로 한다. 총 수량은 10,000장이며, 한정판 4,000장은 5월 뉴욕에서 열리는 2019년 블록체인 컨센선스(Consensus 2019)에서 사전 공개될 예정이다.

 

한정판 아이뱅크 엑스패스 카드를 통해 유저는 펀디엑스의 POS 디바이스인 엑스포스(XPOS)를 이용한 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디지털 자산을 저장할 수 있다.

 

아이뱅크 디지털 경영 매니저인 데이비드 유는 “이 콜라보레이션은 미술 산업을 위한 분산 원장 기술의 세계적인 큰 변화를 의미하며, 한정판 수집품의 소유권이 인정받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표현되고 거래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라고 가 전했다. 

 

한편 아이뱅크 엑스패스 카드의 1,000장은 카오 쥰의 예술 팬에게 판매되며 일부 수익금이 자선 단체에 기부된다. 기부 트랜잭션은 IOST(이오스트) 블록체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아이뱅크 디지털은 IOST 블록체인에 한정판 수집품을 담보로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두나무, UDC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 2회째 문전성시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