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코리아 재단, 부산 블록체인 캠프 성황리 종료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7:57]

테조스 코리아 재단, 부산 블록체인 캠프 성황리 종료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08/21 [17:57]

Tezos Korea Foundation(테조스 코리아 재단)이 주최한 <Tezos Blockchain Camp Busan>이 5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2019년 8월 19일 부터 21일 까지 3일 간의 교육을 마무리했다. 부산 해운대구 스카이비즈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테조스 코리아 최민철 CTO가 주 강사로 참여했고 테조스 코리아 이진우 CEO가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부산 및 경남지역의 블록체인 인재 육성을 위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총 120명이 지원했으며 이중 심사를 통하여 최종적으로 50명의 교육생들이 선발되었다. 교육생들은 부산대, 부경대, 경북대, 고려대, 연세대 등 14개 대학의 학생들과 부산 내 기업, 협회, 스타트업 임직원 들이 주를 이뤘다.

 

이번 <테조스 블록체인 캠프 부산>은 블록체인 이론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구현까지 블록체인 개발 입문자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Tezos Korea Foundation의 서두원 이사는 “지난 5월 테조스 부산 밋업 당시 서울과 비교하여 부산 내 블록체인 교육이 부족하다는 부산대 교수님들의 의견을 접하여 부산에서 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부산 블록체인 특구 지정과 더불어 부산 및 경남지역에 블록체인 인재가 더 많이 육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Tezos Korea Foundation은 국내 비영리 재단으로써 테조스 관련 블록체인 스터디 및 연구를 진행하는 학회 혹은 조직들에게 연구비 지원을 통해 테조스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주목적으로 삼고 있다.

 

연구비는 Tezos Korea Foundation에 스터디/연구 계획안을 보낸 팀에 한하여 검토 후 지원되고 있다.

 

Tezos Korea Foundation은 국내 테조스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장려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한편 Tezos Korea Foundation은 지난 1월 서울에서도 <테조스 블록체인 캠프>를 운영하여 약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