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블록체인 서울 2019’에서 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14 [10:35]

ETRI, ‘블록체인 서울 2019’에서 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19/10/14 [10:35]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서울시, 부산시를 비롯해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등 13개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엑스포 [블록체인 서울 2019]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COEX에서에서 개최된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은 행사 첫날인 16일 오후 2시부터 행사장 내 블록체인 라운지에서 사업화가 유망한 자체 개발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명회에서는 담당 연구자가 기술에 대해 직접 발표하고, 곧바로 이어지는 상담회를 통해 오후 5시까지 기업과의 1:1 상담도 진행한다.

 

블록체인 서울 2019 조직위 관계자는 "블록체인 서울 2019는 블록체인 기술의 '진짜 가치'를 탐구하고 공유하는 중이다”라며 “ETRI에서 개발한 기술을 공개하고, 기술이전 등 다양한 기술 협력을 원하는 블록체인 업체를 공개 모집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ETRI 기술은 ▶프라이버시 보호 블록체인 사용자 아이디 관리 기술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 기술 ▶블록체인 분산합의 알고리즘(PON) 기술이다.

 

‘프라이버시 보호 블록체인 사용자 아이디 관리 기술’은 개인 신원 정보의 불필요한 노출을 막고 꼭 필요한 정보만 인증하여 세밀한 프라이버시 관리가 가능하게 한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 기술’은 디지털 콘텐츠의 불공정 계약을 방지하고,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 유통 생태계 구축을 기반 기술로 활용될 수 있다. ‘블록체인 분산합의 알고리즘(PON) 기술’은 기존 경쟁/비경쟁 분산합의 방식(PoW, PoS 등)의 한계를 극복하고 합의 주체 간의 공평성을 보장하여 완전 탈중앙화가 가능한 새로운 분산합의 알고리즘 기술이다.

 

ETRI에서는 이외에도 기술사업화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제도 및 사업화 관련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사전 상담 예약을 할 수 있으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Conference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