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 오는 11일 '블록체인 경제포럼 2019 서울' 개최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09:36]

해시넷, 오는 11일 '블록체인 경제포럼 2019 서울' 개최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9/11/06 [09:36]


오는 11월 1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블록체인 경제 포럼 2019 서울’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라토큰(LATOKEN)이 주최하고, 한국의 블록체인·암호화폐 정보 포털 서비스 업체인 ㈜해시넷이 파트너로 합류한다. 

 

본 행사를 주최하는 라토큰은 2017년에 설립되었고, 현재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서 20위권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라토큰 블록체인 경제 포럼(LATOKEN Blockchain Economic Forum)이라고도 하는 이번 행사는 투자자와 기업가를 모아 자본 시장 및 지불 시스템의 잠재적 구조 변화에 대해 토론하며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아젠다는 (1)자본 시장과 화폐의 미래 (2)벤처캐피탈과 헤지펀드 2025 : 토큰화를 통한 유동성 (3)화폐 2025: 사설은행, 중앙은행 또는 블록체인 디지털 화폐 (4) 유스케이스 2025 그리고 블록체인/IEO 기반의 펀드모금 (5)SIEO와 규제를 통한 펀드모금 등으로, 열띤 발표 및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크립토밸리연구소 창립자 김영규 대표, 홍콩 정보제공사 후이민 월드 홀딩스의 김재근 디렉터, 리미트리스 크립토 인베스트먼트 상무 매튜 조던, 시드벤처캐피탈 설립자 구민우 대표, 시드체인지 부사장 마이클 지, 도쿄 핀테크 설립자 노버트 게르케,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송인규 겸임교수, 유럽 암호화폐 살라만텍스 한국 매니저 조시 이고, 카디오코인 설립자 박희재 대표, RNS솔루션 공동창립자 샤킬 무하마드 회장, 벤처캐피탈 기업 어센도벤처스의 신동석 대표 등이 참여한다. 

 

주최측인 라토큰은 “BEF는 블록체인 분야의 저명 인사들을 만나고 그들의 지식과 시각,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암호화폐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과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을 확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의 한국 파트너인 ㈜해시넷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 포털 사이트로서 주요 서비스는 ‘코인위키’다. 코인위키는 주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를 위키 형태로 제공하며 이에 대한 문서 수는 5,000여개로 국내 최대 규모다. 또한, 지난 10월 15일에는 약 1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한편, LATOKEN BEF(Blockchain Economic Forum)는 지난 2017년 10월, 미국 뉴욕에서 처음 열린 이후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블록체인 경제 포럼 2019 서울’은 불록체인 및 암호화폐 등에 관심 있는 분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