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인,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대륙간 물류 및 무역 솔루션 발표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5:44]

비체인,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대륙간 물류 및 무역 솔루션 발표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9/11/19 [15:44]


최고의 기업 친화적인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비체인(VeChain)은 2019년 중국국제무역박람회(CIIE)에 참가했다.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CIIE는 중국 정부가 자유 무역과 경제 세계화를 확실히 지원하기 위해 여는 주요 행사이다.  

 

비체인은 제1회 CIIE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들을 기업과 정부 관리들에게 쇼케이스했다. 

 

올해 비체인은 전략적 파트너인 DNV GL과 함께  ASI그룹과 3자 협업 관계를 맺고 식음료 산업을 위해 비체인토르 퍼블릭 블록체인이 구동하는 최초의 대륙간 물류 및 무역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푸드게이츠라고 명명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퍼블릭 블록체인이 구동하는 최초의 플랫폼으로서 제품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서 검증되고 확인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발표는 75만 개 이상의 회원사가 있는 프랑스 최대의 기업 네트워크인  프랑스사업운동 산하 프랑스중국위원회가 마련한 11월 7일의 기자회견에서 이루어졌다.

 

이 기자회견에 앞서 프랑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CIIE 개막식에 참석했으며 중국과 프랑스가 국교를 체결한 5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시진핑 주석과 실질적인 협력 추진 방안에 대해 회담했다. 

 

한편, 마크롱 대통령은 푸드게이츠가 수입한 리무쟁 프로모션의 리무쟁 레이블 루즈 비프를 시진핑 중국 주석에게 소개했다.

 

물류, 공급 체인과 국제 무역 전문 기업인 ASI그룹은 이제 비체인 및 DNV GL과 협력하여 푸드게이츠를 개발하는데 이는 최고급 식음료 제품 소비자들을 위한 세계 일류의 블록체인 구동 플랫폼 제공이 목표이다.

 

ASI그룹의 푸드게이츠 공동설립자 마티유 보르제는 "우리는 최고의 프랑스 제품들을 중국 구매자들에게 연결시키는 블록체인 구동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프랑스-중국 B2B 시장에 투명성과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그 목표"라고 말했다.

 

비체인 COO 케빈 펑은 "정보 변경이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속성은 검증 가능한 정보와 짝을 이뤄 이 솔루션을 진정 독특하게 만든다"면서 "우리는 관련 제품들이 엄청나게 큰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본 협업의 잠재력이 엄청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구매자들은 비체인 툴체인(ToolChain™)이 구동하는 푸드게이츠를 통해 원산지, 품질과 안전성 전체가 보증된 우수한 프랑스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프랑스 제조자들 또한 중국 시장에 직접 접근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양자 간에 신뢰할 수 있는 다리가 생기게 된다.

 

비체인 전문가들은 기본적인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토콜, 비체인 툴체인™ API에서부터 사업 컨설팅에 이르는 종합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했다. DNV GL은 투명하고 일관된 데이터가 비체인토르 퍼블릭 블록체인에 로그온된다는 것을 보증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