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 파트너 공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8:26]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 파트너 공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11/19 [18:26]


블록체인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이하 ‘데모데이’)의 협력 파트너가 공개됐다.

 

이번 행사는 주관으로는 블록패치가, 한국블록체인사업협동조합이 후원한다. 데모데이는 19일 서초구 소재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19일, 26일, 12월 3일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 총 3주에 걸쳐 진행된다.

 

체인 컨설팅 회사인 블록패치는 프로젝트 빌딩, 마케팅, 커뮤니티 빌딩, 교육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특히 각 국의 컨설팅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태계 확장 중이다.

 

블록패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전략 기획 등의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여하는 크립토펀드로는 △어쎔블록 △이더리움클래식랩 △블록크래프터스 △퀘스트 캐피탈 △이그니스VC, 기술 파트너로 △해치랩스가 참여해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쎔블록은 블록워터캐피탈의 APAC 대표로 활동한 윤승아 대표가 2019년 창업하여 이끌고 있는 한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 전문 투자업체다. 오는 20일 개최될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19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이더리움 클래식 랩은 이더리움 클래식 블록체인에 대한 프로젝트에 대한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더리움 클래식 생태계를 개발하고, 스타트업과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좋은 아이디어 및 제품에 대한 자금 지원, 사무실 공간 지원, 팀 빌딩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 중이다.

 

블록크래프터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든든한 전략 파트너, 전문가 집단’을 표방하며 2018년 5월 설립한 블록체인 전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다.

 

체계적인 심사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 만을 엄선한 후 업계 최고·최대 수준의 ‘맨파워’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모든 사업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퀘스트 캐피탈은 투자 심사역을 맡고 있는 FREEEX의 이상현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현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첨단 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QuickMining, Klaytn(KAKAO), NVEX, Bvnex, Troy, Hoo, Lbank, Infinito, Biforst, StarPlay, PlayDapp, dapp.com, 300FIT, Ankr, Origo, Contents Protocol, Spin Protocol, Eyes Protocol, Temco, AMO 등 다양한 블록체인 업체에 투자하기도 했다. 

 

주요 파트너로는 Canaan, Huobi, OKEX, NOVA CLUB 등이 있다.

 

이그니스VC는 2016년부터 15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투자 및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투자 사례로는 KLAYTN과 DAPP.COM가 있다. 

 

현재 중국, 태국, 일본, 영국, 호주, 바누아투에 지사 및 파트너를 두고 업계 전문가들의 자문과 협업을 통하여 프로젝트의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이 밖에도 인큐베이팅, 마케팅 & 케뮤니티 빌딩 서비스도 함께 제공 중이다.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는 해치랩스는 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솔루션 ‘Henesis’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회사이다. 

 

대표적인 고객사 및 협력사로는 삼성전자, 신한은행, SK 텔레콤,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그라운드X) 등 국내외 약 40여 곳의 기업이 있고, 글로벌 거래소인 Bit-Z, KuCoin, CPDAX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참여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다양한 기술적 지원을 계획 중이다.

 

블록패치랩스 최서우 대표는 “최근 크립토 펀드들은 이슈가 되고 있는 신원인증(DID), 빅데이터 등 실물 경제에 활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심이 많다”며 “이번 데모데이에서 많은 투자자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나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가 조성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