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넷 기반 하이콘, 하이콘 토큰(ERC-20) 발행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8:39]

메인넷 기반 하이콘, 하이콘 토큰(ERC-20) 발행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이선영 기자 | 입력 : 2019/11/19 [18:39]


지난해 6월 국내 최초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을 구축한 하이콘(메인넷 기반)이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ERC-20)을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콘은 ERC-20 상시 스왑을 결정한 뒤,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ERC-20)을 발행해 거래소 신규 상장과 생태계 확장 수단으로 활용할 것을 발표한 바 있다.

 

하이콘 관계자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된 하이콘 토큰(ERC-20)은 지난 분기 발표한 자사 플랫폼 포킷을 통해 하이콘(메인넷 기반)과 상시 스왑(교환)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하이콘 토큰(ERC-20)의 전체 발행량은 메인넷 하이콘과 동일한 50억개로 포킷을 통해 메인넷 하이콘을 입금 후 하이콘 토큰(ERC-20)으로 교환하면 된다. 이후 하이콘 토큰(ERC-20)이 상장되는 거래소로 입금하여 거래할 수 있다.

 

이는 바이낸스 체인 BEP-2 표준을 적용하여 바이낸스 덱스에서 유통될 수 있도록 토큰을 발행하여 자유롭게 1대 1 비율로 교환하는 정책과 유사하다.

 

하이콘(메인넷 기반), 하이콘 토큰(이더리움 기반) 두 가지 토큰을 발행해 유통되더라도 총 발행량에는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콘은 이번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 발행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ERC-20)은 현재 이더스캔에서 공식적으로 토큰 정보가 등록되어 조회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