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해시넷 블록체인 페스티벌,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 선보여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19/12/14 [07:47]

해시넷 블록체인 페스티벌,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 선보여

김진범 기자 | 입력 : 2019/12/14 [07:47]

▲ 해시넷 제공  © 코인캣미디어


오는 12월 19일(목)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해시넷 블록체인 페스티벌(Hashnet Blockchain Festival) 행사에 아이콘, 앤드어스체인, 오아시스블록, 오퍼스엠 등 한국의 블록체인 플랫폼들이 참여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아이콘은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00위권 내의 한국 프로젝트로 자체 개발한 고성능 블록체인 엔진인 루프체인(loopchain) 기반의 기술이 현실 생활에 사용되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이다.

 

아이콘은 글로벌 기업들과 실제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기업들과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앱 프로젝트의 발굴과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발표주제는 "Life meets Blockchain"으로 아이콘의 최지영 이사가 발표한다.

 

올 12월 2일 진행됐던 ‘제6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제품 품질대상’에서 ‘루프체인 엔터프라이즈(loopchain Enterprise V1.0)’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앤드어스는 모두에게 동일한 채굴 기회를 주어 진정한 평등한 블록체인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디앱 발굴을 진행하고 있으며, 디지털자산거래소인 우리거래소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앤드어스체인의 엔터프라이즈 버전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앤드어스체인도 함께 개발해 퍼블릭 및 프라이빗 모두를 수용하는 통합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deb 합의 알고리즘은 탈중앙화 특성을 유지하고, 이더리움보다 고속의 퍼블릭 블록체인을 개발이 가능하다.

 

특히 앤드어스체인은 오픈된 플랫폼으로 누구나 저비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기업용 엔터프라이즈 플랫폼도 개발해 블록체인 통합 플랫폼을 구현했다. 발표 주제는 '앤드어스체인 댑 생태계'로 박성준 교수(동국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센터 센터장)가 진행한다.

 

오아시스블록은 기존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체인들 간 호환성을 높여 데이터 거래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각 산업별 도메인 블록체인을 의미하는 도메인 체인과 도메인 체인을 연결하는 오아시스 체인으로 구성되는 오아시스블록은 블록체인화된 데이터와 가치를 공유하며 ‘데이터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를 기반으로 오아시스블록에서 제공되는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은 데이터 구매자와 판매자 간 데이터 거래가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돕는다. 특히 오아시스블록은 데이터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의 데이터 보안 3가지 요소를 제공한다는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아시스블록을 개발한 ㈜더블체인은 4차 산업혁명,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의 유용한 정보 활용을 도우며 블록체인의 본질적 가치향상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이번 발표주제는 "오아시스블록 - 글로벌 데이터 거래 블록체인 플랫폼"이며 ㈜더블체인의 전삼구 대표가 발표한다. 

 

 

㈜오퍼스엠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응용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단순히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구축하고 컨설팅하는 것이 아닌,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 단시간 내에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 및 실천 노하우를 제공한다.

 

㈜오퍼스엠 이진석 대표이사는 국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점유율 선두를 지키고 있는 블로코의 공동대표를 역임하며 국내외 주요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에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솔루션을 공급, 다양한 실제 상용화 사례들을 선보인 바 있다.

 

최근 블로코를 퇴사하여 오퍼스엠을 창업하고 독자 행보에 나섰다. 이진석 대표의 발표주제는 "Blue Ocean Strategy in Enterprise Blockchain"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해시넷의 서창녕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플랫폼들을 소개하고, 나아가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 이라며 “무엇보다 사용자의 활용성과 편의를 위한 플랫폼이 구축되어 블록체인의 대중화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