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블로코, ‘MWC 2020’ 참가, 블록체인 신기술 및 상용화 사례 소개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2:10]

블로코, ‘MWC 2020’ 참가, 블록체인 신기술 및 상용화 사례 소개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0/02/11 [12:10]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블로코(대표 김원범, www. blocko.io)은 오늘,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오는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0'에 참가하여, 블록체인 기반 DID(탈중앙화 신원인증)과 지불결제 등의 신기술 소개와 함께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블로코는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인 ‘아르고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탈중앙화 신원인증(DID)과 지불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융합해 구성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블로코는 MWC에 부스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Aergo)와 ▲전자문서공증(TSA) ▲신분인증(DID) ▲IoT보안을 비롯해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기반으로 구축된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블로코는 전세계 기업 고객들이 IT와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시연은 물론, 인증 및 거래 플랫폼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구축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통신사, 제조사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부가 서비스 개발 협업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블로코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개발해 소개하고 있다.

 

이번 MWC에서 이러한 블로코의 솔루션과 미래 가치를 글로벌 기업과 투자자 등에 소개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특히 MWC 주요 참여사인 전세계 통신사들과 블록체인 기반 부가서비스를 운영하는 부분에서 주요 관심사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타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블로코 최지원 마케팅 팀장은 “블로코는 높은 보안성과 신뢰성은 물론, 확장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의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MWC 2020’는 실질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고민하는 전 세계 기업 관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