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 한빗코에 국내 첫 상장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2:13]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 한빗코에 국내 첫 상장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02/11 [12:13]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이후 100만 협력 의료진과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SDCOIN)이 2월 13일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Hanbitco)에 국내 첫 상장된다. 에스디코인은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 기반 기부 프로젝트다.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25년간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무대로 4,500회에 이르는 의료봉사를 수행하며 글로벌 의료지원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에스디코인 이용자들은 기부와 의료지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그 범위를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다.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기부 및 의료코인인 에스디코인은 온-오프라인 기부자와 자선단체를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후원인의 기부금이 자선단체를 통해 피후원인에게 전달되는 모금과 집행의 전 과정을 100% 공개해 투명한 기부문화를 실현하고자 한다.

 

앞서 에스디코인은 지난해 6월 홍콩 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더블유닷컴(BW.com)’에 상장됐으며, 같은 해 10월 세계 1위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인 ‘픽셀플렉스(Pixelplex)’와 기술개발 협력을 맺고 페이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DApp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2분기 결제시스템과 기부플랫폼을 오픈할 계획이며 기부몰, 헬스케어 데이터 서비스, 의료서비스 등을 순차 개발해 공개할 예정이다. 에스디코인은 오는 3월 10일까지 총 9만 SDC를 지급하는 상장기념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식 봉사활동으로 기부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에스디코인을 통해 첨단 의료장비를 북한, 아프리카 등 소외된 지역에 지원하거나 의료진이 실제 현지에 가지 않아도 원격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호스피탈’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

 

이외에도 손쉽게 의약품을 구입하거나 현지 병원을 건립하는데 사용하는 등 새로운 봉사체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디코인 국내 첫 상장 거래소인 한빗코는 2017년 3월 출범한 암호화폐 거래소로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보안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

 

현재 한빗코를 이끄는 김성아 대표는 작년 9월 한국블록체인협회의 거래소 운영위원장으로 선임되어 회원사들의 의견을 금융 당국에 전달하는 등 거래소의 입장을 대변하는 막중한 직무를 맡고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HTC, 블록체인폰에 비트코인캐시 지갑 탑재
1/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