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헥슬란트-빗썸, 상장 프로젝트 '기술 보고서' 공개 ... 정보 다양화·투명성 강화한다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0:38]

헥슬란트-빗썸, 상장 프로젝트 '기술 보고서' 공개 ... 정보 다양화·투명성 강화한다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0/06/12 [10:38]

▲ 사진: 헥슬란트 제공  © 코인캣미디어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와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그간 프로젝트 검증을 위해 활용했던 기술리포트를 투자자들에게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헥슬란트는 지난 3월부터 건전한 투자 시장 육성을 위해 빗썸에 상장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리포트를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작성된 19개의 프로젝트 기술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차후 작성되는 보고서는 헥슬란트 리포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투자자들에게 제공되는 정보를 다양화하고 시장 건정성을 높여 투명성을 강화한다는 취지이다. 

 

기술 리포트는 ▲스마트 컨트랙트 정보 ▲백서 및 기술 분석 ▲개발 로드맵 현황 점검으로 구성된다. 컨트랙트 정보를 기반으로 백서에서 기획한 기능들이 잘 개발 및 구현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헥슬란트 최지혜 리서치센터장은 “투자자들이 적절한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에 시장과의 소통척도에서 한 단계 나아가 서비스 구현 진행 사항을 투자 판단의 주요 요인으로 고려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적절한 정보 공유로 시장의 신뢰를 받는 자료 발간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