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쿼크체인, 2020 하반기 메인넷 '빅뱅'과 오픈소스 디앱 출시 예정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10:11]

쿼크체인, 2020 하반기 메인넷 '빅뱅'과 오픈소스 디앱 출시 예정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0/06/18 [10:11]

▲ 사진: 쿼크체인 제공  © 코인캣미디어

 

쿼크체인이 2020년 하반기 계획 발표하며 주요하게 발표될 2가지 기능을 공개 했다. 

 

첫번째는 쿼크체인의 독자적인 ‘멀티네이티브 토큰’ 기능이 온라인화 되는 메인넷 ‘빅뱅 (Big Bang)’의 출시이다. 해당 메인넷이 출시 되면 많은 프로젝트들이 정기적인 옥션 참여를 통해 쿼크체인 네트워크에 각자의 고유한 네이티브 토큰을 발행하여 수수료 지급 등의 기능을 별도의 메인넷 구축 없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기존에 이더리움 등의 네트워크에서 erc20 토큰과 별도의 네이티브 토큰인 ETH 를 별도로 사용하는 불편함을 감수했던 많은 프로젝트 들에게 편리함과 기능성을 모두 제공해 줄 수 있게 된다.

 

두번째는 스테이킹 기능 채굴기능을 가지는 오픈소스 디앱의 출시 이다. 4분기 출시될 해당 DeFi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채굴자들은 자유롭게 스테이킹 계약을 만들게 되며, 이를 통해 토큰홀더와 채굴자의 협력 또한 간편해질 예정이다. 

 

쿼크체인의 PoSW합의에서 기존 QKC 토큰 홀더들은 채굴자와의 스테이킹 협력을 통해 보상을 획득 하고 채굴자는 난이도를 낮추는 혜택을 누림으로써 수익성을 극대화 함으로 많은 커뮤니티 참여와 함께 보안이 강화된다. 

 

쿼크체인은 최초로 스테이트 샤딩 기술을 블록체인에 적용한 무허가형 블록체인 으로, 31만 TPS이상을 이미 달성 하였으며 모든 컨센서스/스마트 컨트렉트를 지원하고, 단일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멀티 네이티브 토큰을 지원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