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AMD와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4 [07:51]

울트라, AMD와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박소현 기자 | 입력 : 2019/12/14 [07:51]


블록체인 기반 게임 유통 및 거래 플랫폼 울트라(Ultra)가 미국 반도체 제조 대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상용화와 기술 기반 마련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울트라와 AMD는 먼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상용화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 할 예정이다. AMD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울트라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쿠폰이 주어지는 등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저변 확대에 나선다.

 

또한, 양사는 AMD의 프로세서 및 그래픽 카드 등의 반도체를 암호화 컴퓨팅에 최적화 되도록 기술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보급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AMD의 우수한 기술력과 울트라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덧대어 게임 산업에서의 점유율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울트라의 공동 대표인 니콜라스 길로트(Nicolas Gilot)는 "게이밍에 적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발전과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를 위해 반도체 업계의 선도 대기업 AMD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었다.”며 “AMD와의 마케팅 및 기술 협력으로 울트라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

 

AMD의 블록체인 산업 부사장인 조그 로스코에츠(Joerg Roskowetz)는  " 게임 퍼블리싱, 라이센싱 및 권한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울트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AMD와 울트라는 계속해서 발전하는 게임 산업의 지형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차세대 커뮤니티 중심의 게임 퍼블리싱을 실현하기 위해 협력하고, 이용자의 게임을 구매, 공유 및 경험 방식을 변화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암호화폐로 처음 결제해 본 품목 1위는 '전자기기 또는 생활용품'
1/5
광고